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는데 복사 단축키 Ctrl + C를 누르니 인터넷 브라우저가 종료되는 문제가 발생하였다. 이번에는 Ctrl + C 눌렀을 때 인터넷 브라우저 종료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1. Ctrl+C 강제 종료 이슈의 원인
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강제 종료 문제는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, 아래와 같은 이유들이 문제를 일으킵니다.
운영체제와의 호환성 문제
윈도우, 맥,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브라우저가 동작하는데, 이들 간의 호환성 문제도 강제 종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 특히 운영체제의 클립보드 기능과 브라우저의 충돌이 발생하면, Ctrl+C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(Extensions)
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은 브라우저의 기능을 확장하거나 개선해주지만, 간혹 호환성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. 특히 클립보드 관련 확장 프로그램이 Ctrl+C 복사 기능과 충돌할 수 있으며, 이로 인해 강제 종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브라우저의 버그
특정 브라우저의 업데이트에서 발생하는 버그가 이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더라도 안정성이 부족한 경우가 있으며, 복사/붙여넣기 기능과 관련된 버그가 발견되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.
시스템 메모리 부족
브라우저는 많은 메모리를 소모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. 여러 탭을 열거나, 무거운 웹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메모리 부족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때 Ctrl+C 같은 복사 작업이 브라우저의 메모리 처리 과정에서 충돌을 일으켜 브라우저가 강제 종료될 수 있습니다.
2. Ctrl+C 강제 종료 이슈 해결 방법
위 내용들을 확인하고 시도를 해봤으나 해결이 안되었습니다. 그러다가 찾은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. 제어판에 들어가면 TouchEn 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. 이 두개를 제거하면 됩니다. 은행이나 다른 공공사이트 들어갈 때 설치되는 프로그램인데 이 프로그램들을 삭제하면 해결이 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