신차를 사기에는 비싸기 때문에 중고차를 찾는 사람도 많습니다. 이번에는 중고차를 저렴하게 그리고 잘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.
중고차를 싸게 잘 사는 방법
1. 연식이 3년 이상 된 중고차를 골라야 합니다.
– 자동차는 신차를 사게 되면 바로 값이 떨어집니다. 하지만 3년이 지났을 경우 감가율은 가장 많이 하락합니다. 신차 가격의 최대 40~45%까지 떨어지는 시점은 3년이 지났을 때 입니다. 3~4년 되는 차를 구입하면 감가율 하락으로 인해 차 값이 저렴해집니다.
2. 경미한 사고는 괜찮습니다.
– 무사고 차량이 가장 좋지만 무사고 차량은 생각보다 값이 많이 떨어지지 않습니다. 하지만 경미한 사고만 있더라도 차 값은 많이 떨어집니다. 자동차의 골격이 변형되지 않을 정도의 사고는 차량에 문제는 없지만 값은 떨어지기에 경미한 사고 차량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. 평균적으로 3~5% 정도 저렴하게 살 수 있는데 차 값이 비싼 만큼 3~5%도 비용에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.
3. 제조사의 판매 조건을 고려해봐야 합니다.
– 자동차 제조사에서는 보통 연말에 무이자 할부 혹은 많은 할인을 적용하여 신차를 판매합니다. 해당 차량의 중고차는 이 기간에 시세보다 조금 더 하락하게 됩니다.
4. 모델 단종 여부 확인
– 해당 모델이 생산이 중단 될 경우 차량의 시세는 많이 떨어집니다. 왜냐하면 부품공급의 중단 및 AS를 받지 못할 것 같기에 값이 많이 떨어지고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이 없어집니다. 하지만 제조사는 해당 차량을 단종하였다 하더라도 7년간 부품 생산 의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엄청 오래된 모델이 아닐경우 단종 모델로 선택하여도 좋습니다.